후니의 IT인프라 사전

[제이펍] <일잘러의 마이크로카피 작성법> 리뷰 본문

도서리뷰/IT 도서

[제이펍] <일잘러의 마이크로카피 작성법> 리뷰

james_janghun 2023. 10. 26. 20:09

 

 

총평

- 책의 난이도  : 

- 추천 별점     : ★★★★

- 추천 독자     : 마케팅적 요소를 가미해보고 싶은 직장인 누구나!

- 지은이         : 야마모토 다쿠마 지음 / 김모세 옮김

- 출판사         : 제이펍

 


 

제이펍에서 좋은 기회로 일 열심히하라고 마이크로카피 책을 주었다. 마이크로카피라는 단어 자체는 조금 생소하긴 했는데, 내용 자체는 알고 있는 내용들이고 이미 너무 많이 사용되고 있는 개념이다.

 

이 책은 마이크로카피가 무엇이고 우리 업무에서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길잡이를 하는 책이다. 책도 얇고 아주 쉽게 쓰여 있어서 처음 읽는 사람, 마케팅을 모르는 사람도 부담없이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요즘 최근에는 자기 PR시대라고 자신 스스로도 상품이 될 수 있고, 나의 경우 무언가 개발을 할 때 적용해볼 수 있어서 유용했다. 즉 단순히 마케터라는 직군에 한정되지 않는다는 이야기이다.

 

책에서도 표지에서 홍보하고 있듯 단 두글자만 바꿔도 매출이 1.5배가 향상된다고 했다. 즉, 같은 제품이라도 어떻게 홍보하느냐가 제품의 승패를 좌우하는 것이다. 

 

책의 구성

 

1장 마이크로카피의 매력에서는 마이크로카피의 개념과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해준다.

 

2장 마이크로카피 개선 준비 에서는 웹 분석을 통한 보고서를 만들어보고 달성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어떻게 준비해나가야 하는지 소개한다.

 

3장 무조건 클릭하고 싶은 강력한 컨버전 버튼의 마이크로카피 에서는 실전 사용법을 소개한다.

 

상대적으로 책 구성자체는 매우 간단하게 되어있어 매우 읽기 쉽게 되어있다.

 

 

책의 장점

가장 직관적인 장점으로 책의 모든 내용 자체가 약간의 이론 + 사례집이다.

사례를 제시할 때 직접 화면을 캡쳐해놨기 때문에 오히려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좋았다.

 

예시로 일단 2개만 가지고 와봤는데 전반적으로 다 이런식으로 되어있어 한 번 어플을 개발하면 여기 모든 내용을 적용시켜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404 페이지 유니크하게 꾸미라는 굉장히 단순한 이야기지만 매우 중요한게 맞고, 다양한 예시를 통해서 아이디어를 얻어볼 수 있었다.

 

이런 다양한 꿀팁 사이트도 알 수 있어서 지식이 많이 늘어났다.

 

 

어찌보면 다들 아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지만, 사실 많이 놓치는 것들의 모음집이다.

하나씩 빠지지말고 사업에 적용시켜본다면 분명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서 다들 매출 증가했다면 인증해보면 어떨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