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니의 IT인프라 사전

[이지스퍼블리싱] <된다! 책만들기 with 인디자인> 리뷰 본문

도서리뷰/IT 도서

[이지스퍼블리싱] <된다! 책만들기 with 인디자인> 리뷰

james_janghun 2023. 9. 30. 08:47

 

총평

- 책의 난이도  : 

- 추천 별점     : ★★★★

- 추천 독자     : 개인 출판을 기획하고 있는 편집자, 저자

- 지은이         : 김혜린 역

- 출판사         : 이지스퍼블리싱

 


 

이지스퍼블리싱에서 좋은 기회로 해당 책을 리뷰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을 선정한 이유는 내가 평소 개인출판도 고려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요즘 특히 전자책에 대한 열풍이라든지, 개인 강의 교재로 사용할 것들을 탐색하기 위해서이다.

 

책에서는 도서, 캘린더, 명함 등 모두 가능하다고 하는데, 나는 특히 전자책과 명함을 위주로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해당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읽었다.

 

일단 이 책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인디자인이라는 툴을 깔아야 한다. 문제는 이 인디자인이라는 툴이 유료라는 것이다.

 

https://www.adobe.com/kr/creativecloud 여기에서 로그인 후에 구매하기를 누르면 된다. 다만 바로 결제할 필요는 없고 7일동안 무료로 체험판을 사용해볼 수 있으니 사용해보기 바란다.

 

 

된다 책의 기본 목표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래서 메뉴 설명이라든지 절차 자체가 굉장히 자세하게 되어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범위는 거의 한 권으로 책을 모두 디자인하고 인쇄 및 서점 입점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기 때문에 매우 광범위하고 넓다.

 

이 책의 구성

1. 도전 과제를 통해서 실제로 해야할 내용들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이를 작성만해도 어느정도의 전략이 세워지는게 큰 장점이다.

 

원래 막연하게 이론만 나열하는 책들은 읽을때는 좋지만 막상 읽고나서 "지금 당장" 뭘 해야하는지가 어려울 때가 많다. 그러나 이책은 다양한 도전과제를 통해 뭘해야할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다루기 어려운 프로그램은 아주 세세한 캡쳐 설명으로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솔직히 나도 처음 다루는 프로그램은 어려운게 매우 많다. 그러나 이렇게 캡쳐형식을 통해서 직관적으로 보여주니 전혀 어려운게 없었고 책을 읽고 바로바로 따라할 수 있어 좋았다.

 

3.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수록하고 그에 맞는 팁까지 수록.

아무래도 단편적으로 표지만 만드는 책, 출간에 대한 개략적인 책들은 많아도 이렇게 처음부터 끝까지 수록되어 있는 책은 많이 없는 것 같다. 책의 분량도 엄청 부담되는 크기가 아닌데 전부 다 있어서 덕분에 실제로 해보는 것도 크게 부담가지지 않을 수 있었다.

 

특히 독립 출판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 번 읽고 따라해보셔도 큰 경험이 가능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