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후니의 IT인프라 사전
[오독완 챌린지] 그로스해킹 (4일차) 본문
지표는 당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이냐에 따라 다소 상대적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라.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지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에 집중해야한다.
허영지표 : 디즈니랜드에서 매일 이용객을 조사하는 것은 사실 큰 의미가 없다. 프로모션, 할인, 이벤트 등을 하면 이용객이 자연스럽게 증가하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행복한 고객들이다.
이용자에게 행복감을 주는게 우선이다.
서비스 제공의 확장성도 고려해야하지만, 초기에는 잠재고객을 활성고객으로 만드는 노력을 계속해야한다. 특히 드롭박스에서 이용법을 쭉 둘러보면 250메가바이트를 주는 것은 아주 현명한 전략이다. 고객은 이용방법을 알게되고 추가 용량도 얻을 수 있기 때문이고 드롭박스 측에서도 고객이 사용하는 방법을 터득하도록 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주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대한 많은 잠재고객을 끌여드리는 노력만 할 것이 아니라 기존의 잠재고객으로 부터 최대한 많은 것을 끄집어내는 노력을 하는게 좋다.
이에 회사가 가지고 있는 것을 유지하고 고객에게 최적화 시키는게 매우 중요하다.
손 안의 한 마리 새가 덤불 안의 두 마리 새보다 더 낫다.
오늘도 독서 완료!
'도서리뷰 > IT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독완 챌린지] 그로스해킹 (6일차) (0) | 2023.07.02 |
---|---|
[오독완 챌린지] 그로스해킹 (5일차) (0) | 2023.07.01 |
[오독완 챌린지] 그로스해킹 (3일차) (0) | 2023.06.29 |
[오독완 챌린지] 그로스해킹 (2일차) (0) | 2023.06.28 |
[오독완 챌린지] 그로스해킹 (1일차) (0) | 2023.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