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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미디어] 레트로의 유니티 6 게임프로그래밍 에센스 3판

by james_janghun 2025. 3. 24.

 

"한빛미디어 서평단 <나는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협찬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총평

- 책의 난이도 : ★

- 추천 별점     : ★★★★

- 추천 독자     :  유니티 개발을 하고 싶은 사람 모두

- 지은이          : 이제민 지음

- 출판사          : 한빛미디어

 


이 책은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책이다.

생각보다 책이 너무나도 커서 엄청 놀랐는데,,, 초보자를 위한거라고 하지만 두께는 초보자를 위하지는 않았다.

 

이 책은 유니티 엔진, 유니티 허브, 에디터, 유티니 패키지 매니저를 다룬다.

또한 C#프로그래밍과 애니메이션, 벡터, 아트,디자인패턴 그 외에는 서버 등 우리가 흔히 말하는 게임 구성의 모든 요소는 건들인다고 볼 수 있다.

 

유니티 2023, 유니티 6를 사용한다.

 

 

책의 구성

총 7개의 부로 나눠져있으며, 2권으로 되어있다.

1부: 유니티 준비하기

유니티의 동작 원리와 인터페이스를 학습한다.

 

2부 C# 프로그래밍

C#프로그래맹과 객체지향을 배운다.

 

3부 게임만들기 - 탄막 슈팅 게임

 

4부 공간 - 공간, 속도, 회전을 위한 선형대수를 배운다.

 

5부 게임만들기 - 유니런

 

6부 게임만들기 - 좀비 서바이버

 

7부 게임만들기 - 퐁 (네트워크 게임)

 

 


실제로 하는 게임 구현

다양한 게임 구현 예시가 있다.

책을 통해서 결국은 게임을 만들어봐야 의미가 있을 것이다.

실제로 만들면서 재미도 있고, 의미도 있을 것이다.

 



다양한 시각자료

다양한 조작과 실제 구현에 대한 사진 설명이 많다. 책만 읽어도 대충 어떻게 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결국은 수학이다.

프로그래밍은 수학을 기반으로 많이하고 있다.

이 책에서도 벡터 등 필요한 수학적 지식을 아주 쉽게 잘 설명해주고 있다.

글보다는 핵심에 대한 내용과 그래프 등으로 이해를 잘 되도록 설명해주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코드 지식 함양

기본적인 코드 지식도 함양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은 C#으로 진행하고 기본적인 클래스부터 쭉 설명을 해준다.

몬스터로 클래스 설명해주는 책은 아마 처음일 것이다. 실제 게임에서도 쓰이고, 이를 프로그래밍 적으로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아주 좋은 사례를 들고 설명해주는 거라고 느꼈다.

 

이 책은 최신 유니티 버전을 기반으로 실습 중심의 접근법과 다양한 고급 기술을 제공하고, 친절하고 체계적인 설명으로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따라서 개발의 기본부터 심화까지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은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